본문 바로가기

그냥 내 생각

턱관절 장애 턱근육 장애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면 필독!

반응형


지금은 많이 보편적으로 알게되어 


'턱관절 장애' 라는 단어자체가 어색하지 않게 됐지만


내가 처음 턱관절애 문제가 생겼을 당시인 13~4년 전 만해도


어느 치과를 가도, 혹은 대학병원에가도 


확실하게


-이건 턱관절 문제입니다 라고


진단을 내려준곳이 단 한곳도 없었다


(대학 병원 2곳, 치과 4곳)







황당했던 처방을 내리기도 했는데


한곳은


-일단 사랑니를 다 빼보자, 사랑니때문에 그런것 같다 


-뭔 문제인지 모르겠다 아픈것 맞냐?


-일단 보톡스 주사를 몇대 놔보고 경과를 보자 


등등


근본적인 턱관절 장애에 대해선 어느 의사도 알아내지 못했다.


그때당시 정확한 진단이 내려졌으면 나는 아마 군대도 편하게 가지 않았을까 싶을정도로 턱 상태가 안좋았었다.



나는 일단 어떤걸 먹어도 턱이 붓고 아프며 두통까지 심했으며 심할땐 두통에 의해서 토를 할 정도였으니 말 다했다.


그래서 현재 턱이 안좋거나 턱관절장애가 의심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어떤 증상이 있는지 써보려한다.





(사진은 내가 아니다 ㅋㅋ)



1.음식을 씹을때 턱이 붓거나 아프다.


이건 턱관절 장애의 전형적인 증상이다 평상시에는 멀쩡한 턱이 음식을 먹을때 붓는다면 


이미 턱관절쪽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라고 의사분이 얘기했다)



2.턱이 잘 안벌어진다


이건 진단법이 있다. 입을 크게 악! 하고 벌렸을때 손가락이 몇개 들어가냐에 따라서 문제점을 진단하는데


3개이상 들어가지 않고 2개가 겨우들어간다거나, 3개는 도저히 안들어간다 싶으면


원래 입이 작은것 아닌이상 턱에 문제가 있을수 있다.



3.이유를 알수없는 두통이 온다


두통이 온다는게 원인이 많지만 턱관절 장애 때문에도 두통이 온다.


대부분의 턱관절 장애를 앓고있는 분들은 두통이 따라오는 편인데


턱에서 올라가는 신경부분을 턱관절 장애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잦은 두통에 시달리곤한다


타이레놀 등을 먹어서 일시적으로 완화시키기도 하나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 되지 않는다.




4.턱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


껌씹을때 가끔 딱! 딱! 하고 소리가 나듯이


턱을 벌리고 닫을때


딱딱 하고 소리가 나는사람은 이미 턱에 문제가 있다는것이다.


볼것도 없이 빨리 병원에 가길바란다.







요새는 턱관절 장애가 많이 보편화 되어서 웬만한 병원들은 다들 진단을 내린다.


그래도 확실하게 잘보는곳을 찾아가는게 좋다. 그리고 치료방법도 다양한데다가 비용도 많은 차이가 나니 꼭 좋은 병원을 찾아가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