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관심거리들/게임

아이온 무료화 이후 플레이 해본 후기, 그나마 직업추천

반응형

 


(신서버 오픈의 위엄.. 2일째 새벽인데도 대기가 있다)


아이온이 무료화가 된 후 첫날부터 아이온을 설치해서 플레이 해보려..했으나!


신서버의 위엄인지


대기시간이 무려 7~8시간은 기본으로 뜨길래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과감히 포기하고 다음날을 기약했다.


포에타 서버로 모든 사람이 몰린건지 뭔지, 다음날도 여전히 접속 대기시간이 길었고,


그나마 3일째 새벽에 접속 대기시간이 1시간 가량으로 있길래


켜두고 딴일좀 하다보니 드디어 접속이 가능해졌다.


접속후 예전의 추억에 잠시 잠기며, 아~ 내가 이런 게임을 했었지.. 정말 추억이다 라고


잠시 회상에 잠겼었다..ㅋㅋ


 




예전에 아이온을 오랜기간 즐겼었고, 그 당시는 만렙이 60? 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만레벨이 80으로 바뀌었다.


신규 클래스도 4개나 생기고, 사실 예전의 추억을 즐기러 들어온건데, 예전 그대로 내 추억들이 살아있을까


반신반의로 , 기대도 되고 한편으론 설레기도 하면서


커스터마이징을 끝내고 게임에 접속했다.



확실히 레벨업은 정말 많이 빨라졌다. 


그리고 게임 자체가 만레벨까지 엄청나게 짧게 축소된 느낌이 강력하게 든다.


이번 개편을 주도한 에디터 말로는 원래 8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수치가 100이라고 가정하면


개편후 100->1 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레벨업이 엄청쉽다고 강조하더라.


서버 게시판을 보니 하루만에 80레벨 달성은 정말 껌이라고 할정도로 레벨업은 쉬워졌다.


다만. 현재 내가 레벨 60정도까지 키워본바로는,


-추억을 담고있던 인던들이 죄다 사라졌다. 아니 혹시나 있을진 몰라도 입장 방법도, 바뀌고 모르겠고 


사실상 만레벨 전까지는 인던을 갈수도, 갈필요도 없어졌다.


아이온을 조금이라도 경험해본 유저들은 모두 알만한


불의신전(불신), 드라웁니르 동굴 , 암흑의 포에타, 루드라 등등 내가 기억하던 그 추억의 인던들은


정말 깨끗하게 없어진것 같다. 예전엔 자연스럽게 레벨에 맞춰서 꼭 가야됐던 필수 인던들.


그리고 그 인던들에서 꼭 먹어야 된다고 했던 그 많은 아이템들


그 아이템을 먹기위해 정말 몇날 며칠씩 밤을 새서 게임을 하곤 했었는데, 결국 못먹은 템도 많았고


여튼 그런 추억들이 정말 싹 다 사라졌다.


 




최근에 간 인던은 느빌림 공방이였는데, 여기도 1인 인던으로 바뀌어 버렸다.


예전엔 여러명이서 커다란 거인들 무서워서 미친듯이 뛰어서 진행했던 맵이였는데 말이다..


여튼 많은 사람들과 채팅으로나마 대화를 해본결과


-현재 아이온 개편은 꼭 리니지m처럼 개편된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변신 시스템의 도입으로 변신을 뽑기식으로 뽑아야되는데, 이게 정말 돈이 많이 든단다. 


그리고 변신의 유무로 스팩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벌어지기 때문에, 고스팩을 원하면 거의 필수란다.


-차라리 정액제가 그립다고 할정도로 제대로 강해질라면 과금량이 어마어마 하단다.


-키나 벌기가 정말 어렵다. 사실 제대로 게임 즐기기위해서라도 키나는 돈주고 사야될 정도로 키나 수급이 어렵다.



예전엔 잡몹잡아서 키나벌고, 잡템, 파템들 팔아서 키나 수급이 됐지만


지금은 몹 자체에서 키나가 단 1원도 안떨어진다. 그러다보니 텔레포트, 기본물약, 음식거리,주문서 등등


키나가 꾸준히 들어 가야되는데 키나 수급이 어렵다보니, 자연스럽게 현질로 갈수 밖에 없는 상황이란다.


-만렙찍고 할 만한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더라.


-아직 개편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라 다들 어리둥절하는 모습이 많은데, 예전의 영광을 되찾긴 힘들것 같다...


(예전에 아이온을 일년넘게 거의 매일 밤새며 했던 헤비유저 였던 나도 복귀후 금방 질려버렸다..)


 


(지나가다 우연히 만난 발론.. 얘는 진짜 쌨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몇명 안되는 사람들이 열심히 잡더라..)



여튼 게임상에서나 서버 게시판에서나


살성은 예전보다 많이 힘들어 졌다는게 대부분의 의견이다.


보통 한쿨에 상대방을 녹여야 되는게 살성의 임무인데, 


피통들이 다들 워낙 커지다 보니까 살성 자체가 큰 의미가 없어졌다고 한다.


지금은 판금계열을 많이 추천하는 추세다. 아무래도 단단하고 잘 죽지 않다보니 (또한 피통이 많이 늘어나서)


수호성,검성 이 인기를 끌고 있고


폭딜이 가능한 마도 계열도 현재 상태로는 괜찮은 클래스 라고 한다.


특히 검성은 최근에 스왑버그 비슷하게, 엄청난 폭딜을 보여줘서 검성이 살성급 딜을 보여주면서


피통은 그대로니 너무 사기라는 소리까지 들었다고 한다.


그외에 궁성은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실정이고, 가죽계열들이 확실히 많이 죽은것 같다.


어떻게 밸런스 패치가 될진 모르겠다만 현재 추천하는 직업은 판금계열 + 마도성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여튼 추억의 아이온이, 그 예전의 추억을 다 없애버린 기분이라. 사실 더이상 진행하고 싶은마음이 별로 안생긴다..


내 추억의 암포.. 루드라.. 하.. 이젠 못본다니 참 아쉽구나 ㅠ


반응형